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차, 보험료 할인되는 ‘안전운전 서비스’ 시행

공유
0

쌍용차, 보험료 할인되는 ‘안전운전 서비스’ 시행

토레스 인포콘 내비게이션 사진=쌍용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토레스 인포콘 내비게이션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 기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포콘은 쌍용차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으로 차량의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 관리, 어시스턴스, 정보, 엔터테인먼트를 통합·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쌍용차는 이번 안전운전 서비스를 통해 고객 안전운전은 물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쌍용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고객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운전자습관연계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마련했다.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은 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가속, 급제동, 심야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인포콘 앱의 서비스 정보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최대 12.3%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여기에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으며, 앱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면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및 일부 추가 옵션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지난 7월 현대해상과을 비롯해 이번 KB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안전운전 지원과 할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제휴 보험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은 물론 더욱 다양한 커넥티드카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