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에너지솔루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교육 지원

공유
0

LG에너지솔루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교육 지원

'꿈나무' 업무협약 체결…맞춤형 영재교육 진행
지속적인 예술 활동 지원해 사회적 자립성 도와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환경 안정성,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경영 내용을 담은 ESG리포트를 소개하고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이미지 확대보기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환경 안정성,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경영 내용을 담은 ESG리포트를 소개하고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발달장애인복지협회,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꿈나무(꿈을 나누는 무대)' 프로그램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해 맞춤형 영재교육부터 사회적 자립까지 힘을 보탠다고 26일 밝혔다.

꿈나무 프로그램은 사랑의 열매 주관으로 예술적 재능을 보유했지만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전문기관을 통해 추천받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인재 10명에게 미술·음악 특수교사의 1:1 맞춤형 예술교육과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프로그램 수료생은 LG에너지솔루션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파크원 63층 엔트럴파크에 마련된 예술 전시·공연 무대를 통해 꿈을 펼칠 기회를 갖는다.

이와 함께 LG에너지솔루션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이 예술가로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사회적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스에이블드가 운영하는 예술 전시 플랫폼에 수료생을 예술가로 등록, 지원책 마련이 그 일환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임직원 나눔 활동과도 연계해 예술 전시·공연 작품 굿즈(Goods)를 제작, 임직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어려운 이웃에게 수익금을 기부하는 게 목표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취약계층 자립지원, 환경복원, 나눔을 통한 정서회복 등 사회공헌 3대 방향성을 수립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선 태양광 설비 지원사업을 통한 발전수익금을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각 해외사업장에서도 직업학교 장학생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미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nk254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