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경련 "尹 정부, 열린 마음으로 민심과 소통해주길"

공유
0

전경련 "尹 정부, 열린 마음으로 민심과 소통해주길"

전경련 표석.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전경련 표석.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제20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취임 축하 메시지와 함께 규제혁파 등 경제활성화 정책에 전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9일 밝혔다.

전경련은 이날 논평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대통령으로서 열린 마음으로 민심과 소통하고, 공정한 기회와 자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 장기화,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따른 수출환경 악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잠재성장률 저하 등으로 한국경제가 내우외환의 복합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민간의 성장활력 재점화를 통한 경제 살리기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새 정부는 미래 먹거리 발굴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규제혁파 등 경제활성화 정책에 전력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아울러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경제계도 과감한 투자와 고용 확대 등 기업 본연의 역할을 다하며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며 "경제계는 국민, 정부와 힘을 모아 새 정부가 지향하는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연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yd52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