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임직원 나눔 격려하는 '2018 발룬티어 페어' 개최

공유
0

삼성전자, 임직원 나눔 격려하는 '2018 발룬티어 페어' 개최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근무하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포장한 선물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근무하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포장한 선물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임직원들의 나눔활동 실천을 격려하기 위한 ‘2018 발룬티어 페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룬티어 페어는 올해 삼성 디지털 시티임직원들이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진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12일 올해 우수 봉사자와 봉사팀을 선정하는 나눔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 봉사자 7명과 우수 봉사팀 7팀이 선정됐다.
베스트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운 연구원은 1년간 봉사에 총 613시간을 쓰며 봉사시간 1위를 기록했다.

김 연구원은 독거 어르신 가구 방문, 영아 일시 보호소 자원봉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학습 지도, 어르신 대상 발마사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우수 봉사팀에 선정된 ‘희망해요 VR’팀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기어 VR을 활용해 다양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해외법인과 연계해 고향집을 영상에 담아 보여주는 봉사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발룬티어 페어 기간 식당을 비롯해 공용 장소에 과자, 사탕 등 간식과 카드를 준비해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1004명의 어린이들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