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맹그로브 나무 심기 '아그위그 챌린지' 시작

공유
0

SK이노, 맹그로브 나무 심기 '아그위그 챌린지' 시작

아그위그챌린지 영상 스틸컷. 사진=SK이노.이미지 확대보기
아그위그챌린지 영상 스틸컷. 사진=SK이노.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참여자 수만큼 맹그로브 나무를 식수하는 전국민 대상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의 일회용품 절약 환경캠페인이다. 지난 10월 SK그룹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 캠페인 시행에 맞춰 SK이노베이션이 사내 구성원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이후 SK수펙스추구협의회, SK㈜를 비롯해 SK그룹 일부 관계사까지 확산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아.그.위.그 챌린지’에 재미와 참여의 요소를 더해 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머그컵·텀블러와 나무를 함께 촬영하고, 아그위그챌린지 해시태그(#아그위그챌린지)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다음 참여 주자 3명을 선정해 챌린지를 이어가는 형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자 1명당 맹그로브 나무 1그루를 매칭, 베트남 맹그로브 숲에 식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 50명에겐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아.그.위.그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시작됐다”며 “이번 캠페인의 확대 운영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맹그로브 숲을 살리는 의미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