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LG전자·이노텍 손잡고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공유
0

LG디스플레이, LG전자·이노텍 손잡고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베트남 직업전문학교 4곳에 ‘LG IT 도서관’ 기증

LG 전자계열 3사가 베트남 하이퐁폴리텍대학교에 IT 도서관을 기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LG 전자계열 3사가 베트남 하이퐁폴리텍대학교에 IT 도서관을 기증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디스플레이와 LG전자, 이노텍은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에 앞장서 왔다. 이들 기업은 지금까지 실시해온 교육지원의 일환으로 베트남 하이퐁 지역에서 취약 계층 청소년과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LG디스플레이 등 3사는 29일 베트남 하이퐁에 위치한 하이퐁폴리텍대학교에 ‘LG IT 도서관’을 기증했다. 이 도서관은 열악한 환경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전자계열 3사는 컴퓨터와 TV, 기술장비 등 최신 기자재를 구입해 최적의 IT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하이퐁폴리텍대학교 우수 장학생 13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LG 전자계열 3사는 하이퐁에 사업장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IT 도서관 역시 지역상생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향후 하이퐁폴리텍대학뿐만 아니라 직업기술전문학교에도 기증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베트남 현지 LG 계열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교육과 취업의 기회가 없던 취약계층 청소년에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관련업체와 취업을 연계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이라는 공통된 사회공헌 방향성으로 계열사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전자계열 3사의 베트남 지원 역시 이와 같은 맥락이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