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생활가전, 美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브랜드 파워 거듭 인정”

공유
0

LG전자 생활가전, 美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브랜드 파워 거듭 인정”

JD 파워 생활가전 만족도 평가서도 1위 달성

LG전자의 트윈워시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트윈워시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3년 연속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는 LG전자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가전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LG전자는 세탁기와 냉장고, 건조기, 오븐, 식기세척기 등을 판매하는 가전업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3점을 획득해 해당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소비자만족지수협회는 가전을 비롯해 자동차와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3개 분야 300여 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한다. 18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하는 방식이어서 평가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 ‘JD 파워’가 지난 7월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LG전자는 생활가전 11개 품목에서 7개 품목이 1위에 오르며 업계 최다 수상을 달성했다.

1위를 차지한 품목은 ▲드럼세탁기 ▲전자동 세탁기 ▲건조기 ▲일반 냉장고 ▲프렌치도어 냉장고 ▲프리스탠딩 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이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가전시장에서 차별된 제품력으로 브랜드 파워를 거듭 인정 받았다”며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1등 가전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