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 ‘트랜스포머’ LG전자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공유
0

[영상] ‘트랜스포머’ LG전자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LG 올데이 그램이 드론으로 변신한 이색 동영상이 18일 유튜브에 공개됐다.이미지 확대보기
LG 올데이 그램이 드론으로 변신한 이색 동영상이 18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노트북 '올데이 그램'이 트랜스포머가 됐다. LG전자는 한양대 산업융합학부생들과 함께 이 제품을 드론으로 변신시켰다. 노트북 본체에 날개를 장착하고 노트북 배터리로 작동하게 만든 것이다.

LG 올데이 그램 등 총 3개의 노트북이 드론으로 제작돼, 노트북 배터리만으로 얼마나 오래 날 수 있는지 실험됐다. LG전자는 드론 실험영상을 제작해 18일 유튜브에 게재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940g, 60와트시(Wh)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A노트북은 799g, 30와트씨, B노트북은 1.3kg, 43와트시 배터리 용량이다. 실험결과 LG 올데이 그램은 2.3km, A노트북은 1.4km를 날았다. B노트북은 무게 때문에 비행에 실패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기존 제품 대비 2배가 넘는 사용시간으로 출시와 동시에 판매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올해 판매된 LG 그램 노트북 중 올데이 그램의 판매비중은 90%에 달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담당은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로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인 LG 그램으로 하반기 노트북 시장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가을 신학기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한달간 그램 구매고객 전원에게 ▲산돌구름 폰트 1년 사용권 ▲한컴 오피스 ▲사진편집 프로그램 ‘이지포토’ 등 20만원 상당의 밸류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