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한화·금호아시아나 등 대기업 계열사 11곳 증가

공유
0

SK·한화·금호아시아나 등 대기업 계열사 11곳 증가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SK, 한화, 금호아시아나 등 대기업 계열사 수가 지난달에 비해 11곳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1일 현재 상호출자 · 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61개)의 소속회사 수는 1707개로 지난달에 비해 11개사가 증가했다고 이날 밝혔다. SK, 농협, 금호아시아나, 한화 등 총 7개 집단이 총 14개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SK는 의약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SK플라즈마(주) 및 기초의약물질 제조업을 영위하는 SK바이오텍(주)을 회사 설립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모지도코화이어코리아(유)를 지분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농협은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농협하나로유통 및 양곡도정업을 영위하는 농업회사법인 농협양곡(주)을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금호아시아나는 항공운송지원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케이오(주)·케이알(주) 및 국내외 항공 운송업을 영위하는 서울에어(주)·에어서울(주)을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는 제조업을 영위하는 ‘한화폴리드리머(주)’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들였다. 그 외 ‘신세계’ 등 3개 집단이 회사 설립 및 지분 취득을 통해 총 4개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반면 KT, LS, 대우조선해양 총 3개 집단이 총 3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KT는 ㈜KT미디어허브를 흡수 합병을 통해 제외했고, LS도 ㈜위더스를 흡수 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동북아 45호 선박 투자회사가 청산 종결되어 계열사 에서 제외했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