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IDT, SR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공유
0

아시아나IDT, SR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13일 아시아나IDT가 (주)SR 가 발주한 ‘SR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주 사업자로서 2015년 4월부터 2016년 6월까지 SR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수서에서 출발하는 SR고속철도 개통에 따라, 철도 이용 고객에게 안전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구축, 정보화 수요대응을 위한 정보 인프라 구축, 대국민 서비스 사업자로의 개인정보보호 등 법적 규제사항 준수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아시아나IDT는 이 사업에서 SR의 수익성 분석, 자재/외주관리, 수요예측, 좌석수익관리 등 ERP 구축, 홈페이지, 그룹웨어, 콜센터 등 업무지원 시스템 구축, 코레일 예약/발매, 운행 관련 시스템 연계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시아나IDT는 특히 대국민서비스를 위한 보안 및 인프라 강화, 사용자 편의성 및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연계성, ERP 중심의 노선 수익성 분석, 안정적인 운영과 신속한 유지보수 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아시아나IDT는 항공, 고속 및 철도 운송산업 분야에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을 대거 투입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아시아나IDT 제조/운송부문 김창호 상무는 “본 사업 수주를 통해 아시아나IDT가 철도 운송분야 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아시아나항공, 금호고속 등 그룹사 IT서비스 경험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항공/육상 운송분야 전문 역량을 발휘하여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메모리 솔루션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신기술로 변화하고 있는 차세대 ERP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준호 기자 invinc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