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한국MS와 손잡고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 가속화

공유
0

SK㈜ C&C, 한국MS와 손잡고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 가속화

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해외 공략

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SK-u 타워에서 열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식’에서 SK(주) C&C 윤동준 헬스케어 그룹장(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 C&C이미지 확대보기
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SK-u 타워에서 열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식’에서 SK(주) C&C 윤동준 헬스케어 그룹장(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 C&C
SK㈜ C&C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SK㈜ C&C는 2일 한국MS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가 개발한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포 헬스케어' 플랫폼의 전략적 파트너 솔루션으로서 신경방사선학 분야 라인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 C&C는 MS 국가별 영업 조직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SK㈜ C&C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 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8%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바로 알려준다. 놓치기 쉬운 작고 미세한 출혈도 판독한다.

SK㈜ C&C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아시아·대양주 지역을 타깃으로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가별 규제 환경에 따라 임상시험 계획 및 의료기기 허가 절차 등을 진행 중이며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사용을 희망하는 병원은 MS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손쉽게 구매, 설치 및 사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양사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 개발을 통해 ESG경영 성과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SK㈜ C&C는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공공의료기관에 공급해 의료 취약지역 내 응급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MS는 탄소배출 감소, 생태계 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등 전국 권역별 주요 종합병원 30여개 의료기관에 공급됐으며 강원도 평창, 전라북도 무주, 경상북도 울릉군 보건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에도 공급돼 의료 취약지역 내 응급의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 협회로 구성된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에서 '헬스테크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