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DC 2023' 3월 20일 개최…위메이드·넥슨 등 참여

공유
0

'GDC 2023' 3월 20일 개최…위메이드·넥슨 등 참여

위메이드·MS·메타·아마존·유니티 2년 연속 최고 등급 스폰서
플레이댑, 크래프톤 북미 자회사 SDS·언노운월즈 등도 함께

사진=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사무국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사무국 트위터
글로벌 게임 전시 행사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3'가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에서 열린다. 국내에선 위메이드를 필두로 넥슨과 크래프톤의 자회사 등이 참여한다.

이번 'GDC 2023'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다. 컨퍼런스 강연과 더불어 전시행사, 비즈니스 미팅 등이 함께 진행된다.
행사 최고 등급 스폰서를 뜻하는 '다이아몬드 파트너'로 위메이드가 2년 연속 참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메타 플랫폼스·아마존·유니티 역시 올해에도 다이아몬드 파트너로 참여하며 인텔은 빠졌다.

새로운 다이아몬드 파트너로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알파벳(구글)·에픽게임즈·엑솔라·야하하 스튜디오 등과 더불어 블록체인사 갈라 게임즈·폴리곤 등이 추가됐다.

우리 기업은 위메이드 외에도 넥슨, 블록체인사 플레이댑이 전시 부스를 열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북미 자회사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와 언노운 월즈는 컨퍼런스 연사 참가사로 이름을 올렸다.

GDC는 아타리 게임 개발자 크리스 크로포드(Chris Crawford)가 지난 1988년 개인적으로 개최한 컴퓨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CGDC)에 기원한다. 지난 1994년 연례 행사로 확대됐으며 1999년부터 지금까지 모든 플랫폼의 게임 개발자들을 아우르는 형태로 열리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