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는 1일 NeurIPS 2022(뉴립스) 워크숍에 제출된 논문 저자들과 AI의 기반이 되는 좋은 데이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을 이달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톡'은 20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해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매달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좋은 데이터는 누가, 어떻게 만드는가'를 주제로 9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뉴립스 학회 '휴먼 센터드 AI' 워크숍에서 패널로 선정돼 학회 발표를 할 예정인 데이터 논문 소개 및 최신 데이터 관련 연구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관련 논문 저자인 차인하 업스테이지 UX 디자이너와 오주현, 박철영 업스테이지 데이터 매니저가 나선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2.0시대의 중심인 데이터에 대해 지금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뉴립스 2022에서 통과한 우수 논문의 저자들에게 직접 최신 데이터 연구의 방향성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업스테이지는 앞으로도 AI는 물론 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기업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에 최고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