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웨이브,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편 공개

공유
0

웨이브,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편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웨이브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새로운 콘텐츠 공급 계약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웨이브는 4일부터 카카오TV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26여 편을 공개한다. 신규 작품들 역시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웨이브 카카오TV 전용 프로그램관을 통해 우선 제공되는 작품은 드라마 8편, 예능 18편이다. 2020년 웨이브에서 공개된 드라마 '며느라기', '연애혁명', '아직 낫서른' 외에도 카카오TV에서 흥행했던 '플레이유', '개미는 오늘도 뚠뚠', '톡이나 할까?', '찐경규' 등 예능 콘텐츠들 역시 이번 라인업에 포함됐다. 해당 타이틀들은 10월 중 전편 공개된다.

그 중 올해 4월 카카오TV에서 선보인 ‘플레이유’는 대한민국 대표MC 유재석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신개념 인터렉티브 예능으로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며느라기', '아직 낫서른' 등 카카오TV만의 웰메이드 미드폼 드라마 역시 웨이브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며느라기'는 시월드에 입성한 평범한 며느리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 많은 공감을 끌어낸 작품이다. 웨이브 공개 당시 드라마 시청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 밖에 웨이브는 카카오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별도의 LIVE 채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