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TRI, 추석 맞아 위문품·상품권 500만원 상당 기부

공유
0

ETRI, 추석 맞아 위문품·상품권 500만원 상당 기부

2022년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의 위문품을 전달하는 모습. 왼쪽부터 ETRI 손민호 행정본부장, 이은영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사진=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미지 확대보기
2022년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의 위문품을 전달하는 모습. 왼쪽부터 ETRI 손민호 행정본부장, 이은영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사진=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5일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의 위문품,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ETRI는 매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설과 추석에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지역사회의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사랑의 1구좌 갖기 운동' 등 자발적으로 성금을 마련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 5월에도 1억44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까지 24년을 맞으며 약 35억원을 모금하여 698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밖에 강원산불피해 지원, 코로나19 마스크지원을 비롯하여 청소년 대화방 봉사, 연탄 나눔,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지식·재능 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하며 따뜻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힘쓰고 있다.

손민호 ETRI 행정본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기 침체로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많을 것 같다. 올해도 명절을 맞아 ETRI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해 드리게 되었는데, 작지만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은영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ETRI의 지속적인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ETRI 임직원 분들의 끊임없는 나눔과 봉사의 마음을 모금회에서 지역사회에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