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오핀·큐브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 체결

공유
0

네오핀·큐브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 체결

네오핀(위)와 큐브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네오핀(위)와 큐브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각 사
네오위즈 블록체인 전담법인 네오핀이 연예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업무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정보 교류·공동 서비스 개발·비즈니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6년 설립된 장수 연예 기획사로 보이그룹 비투비, 걸그룹 (여자)아이들, 방송인 박미선 등이 소속돼 있다. 지난 2월 블록체인사 애니모카 브랜즈와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NFT(대체불가능토큰), K팝 기반 오픈플랫폼 메타버스 설립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네오핀은 네오위즈가 1월 선보인 동명의 블록체인 운영을 전담하고 있다. 네오핀 토큰(NPT)는 현재 MEXC·빗썸·코인원·코빗·후오비 등에서 거래 가능하며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 나인' 등의 블록체인 게임이 네오핀을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 협업에 관해 네오핀 측은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력과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IP·플랫폼 사이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며 "상호 보완적인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환경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