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화웨이, KOBA 2022 참가…방송·미디어 솔루션 공개

공유
0

한국화웨이, KOBA 2022 참가…방송·미디어 솔루션 공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0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2)' 행사장에 마련된 화웨이 부스. 사진=한국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0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2)' 행사장에 마련된 화웨이 부스. 사진=한국화웨이
한국화웨이가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0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KOBA 2022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방송 통신융합산업 관련 전문 전시회다. 올해 한국화웨이는 미디어 분야 솔루션 기업으로 참여해 △스토리지 △네트워크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 및 시설 솔루션 △아이디어허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화웨이는 스토리지 부문ㅔ서 4K, 8K 환경에서 여러 편집자들 간 원활히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제작 및 편집 환경을 개선해주는 '스케일 아웃 파일 NAS(Scale-out File Network Attached Storage) 스토리지'와 '도라도 올-플래시(Dorado All-flash) 스토리지'를 선보인다.

또 5G와 LTE 등의 기술을 활용해 제작, 편집, 전송 환경의 효율성을 높인 스위치 제품군 등 네트워크 솔루션과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및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UPS 및 시설 솔루션' 전시한다.

'아이디어 허브'는 다중 사용자의 온라인 회의와 원격 업무 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편집자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원활히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화웨이는 '함께 만드는 새로운 가치(New Value Together)'를 주제로 '한국화웨이 로드쇼'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서울과 대전에 이어 7월에 광주, 8월에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