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WWDC 내달 6일 온라인 개최

공유
0

애플, WWDC 내달 6일 온라인 개최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애플
애플이 올해 세계 개발자 회의(WWDC22)가 다음달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WWDC22는 개발자 및 디자이너가 iOS, iPadOS, macOS, tvOS, watchOS에 탑재될 최신 기술, 툴, 프레임워크를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행사 주간 내내 Apple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와 온라인 연구소와 디지털 라운지에서 만나 앱과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받는다. 키노트 발표는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 개발자 앱, 애플TV,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플랫폼스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언(Platforms State of the Union)'은 개발자가 새로운 툴과 기술, 애플 플랫폼의 전반적인 개선 사항에 대해 배우고 앱 제작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애플 개발자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된다.

이밖에 애플 디자인 어워드와 최신 기술을 앱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는 전문가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돼있다. 세션 영상은 6월 7일부터 매일 게재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애플 개발자 앱과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애플 개발자 앱은 WWDC22의 최신 소식과 관련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와 알림을 매일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주제별로 콘텐츠를 살펴보고 디지털 라운지와 1:1 랩 상담을 신청하거나 셰어플레이를 이용해 동영상을 시청하고 세션 동영상의 코드를 직접 복사해 활용하거나 기획자료를 읽어 볼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