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 온라인 개최

공유
0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 온라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 게임인재를 기르는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 7기를 정식 발족했다.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 게임인재를 기르는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 7기를 정식 발족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인재를 기르는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 7기를 정식 발족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7기생 84명과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김혜란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와 강사진 등이 참여했다.
수료생들의 참가 후기와 응원 메세지도 공유됐다. 2기 수료생 이강민 학생은 후배들에게 "함께 게임을 개발하며 책임감을 기르고 발전하고자 하는 동기도 강해졌다"며 "기간 안에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통과 업무 배분"이라는 조언을 전했다.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문화재단 창단 1년 전인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된 진로탐색·게임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등 3개 분야에서 학생들을 모집했다.

새로 참여한 게임아카데미 7기생들은 이후 8개월간 실무 교육·멘토링을 통해 직접 게임을 만드는 기회를 갖게 되며, 게임 경진대회·전시회를 통해 우수 작품을 시상·공개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