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OTT] "덕후의 시간이 온다"…넷플릭스 'GEEKED WEEK' 내달 6일 개최

공유
0

[글로벌OTT] "덕후의 시간이 온다"…넷플릭스 'GEEKED WEEK' 내달 6일 개최

'기묘한 이야기'·'엄브렐러 아카데미' 등 인기 콘텐츠 최신 소식 공개

넷플릭스 'GEEKED WEEK' 포스터. 사진=넷플릭스이미지 확대보기
넷플릭스 'GEEKED WEEK'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가 팬들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쇼 ‘긱드 위크(GEEKED WEEK)’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다. 넷플릭스는 다음 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유튜브 등을 통해 ‘GEEKED WEEK’를 연다.

‘GEEKED WEED’는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등 넷플릭스의 주요 신작 관련 소식을 전하는 자리로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주요 일정은 6월 6일에는 영화, 7일에는 드라마, 8일 애니메이션, 9일 ‘기묘한 이야기’, 10일 게임 순서로 소개한다. 올해 넷플릭스는 최대 화제작 ‘기묘한 이야기’의 네 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만큼 특별히 하루를 빼서 ‘기묘한 이야기’와 관련된 시간을 마련한다.

진행자로는 ‘기묘한 이야기’의 제이콥 버털랜드와 ‘메탈 로드’에 출연한 제이든 마텔, ‘아케인’에서 징크스의 목소리를 더빙한 엘라 퍼넬과 일본인 게이머 마리 타카하시, 그 밖에 여러 인플루언서와 셀럽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팬들의 최대 관심은 이들이 소개하는 신작 라인업이다. 이미 대부분 제작 확정 소식은 알려진 작품들이지만, 새로운 예고편 영상과 스틸컷, 추가 정보 등이 공개될 전망이다.

이번 ‘GEEKED WEED’ 라인업에 오른 작품은 ‘샌드맨’, ‘엄브렐러 아카데미’, ‘매니페스트’, ‘그레이 맨’, ‘아리스 인 보더랜드’, ‘데이 시프트’, ‘바이오하자드: 더 시리즈’, ‘씨 비스트’ 등이다.

이들 작품 중 ‘엄브렐러 아카데미’, ‘매니페스트’, ‘아리스 인 보더랜드’, ‘바이오하자드: 더 시리즈’ 등 시리즈들은 기존에 공개돼 많은 팬들 확보한 드라마의 새로운 시즌이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경우 행사가 열리기 전인 5월 27일에 파트1이 공개되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서는 7월 1일 공개되는 파트2에 대한 정보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 중 ‘바이오하자드: 더 시리즈’는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로 ‘레지던트 이블’이라는 이름으로 영화화 된 바 있다. 드라마는 영화와는 무관하게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반영한 작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영국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샌드맨’은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닐 게이먼 원작의 DC코믹스 동명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또 ‘매니페스트’는 미국 방송사 NBC에서 시즌3까지 제작한 시리즈로 이번에 공개된 파이널 시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된다.

영화 라인업에 포함된 ‘그레이 맨’과 ‘데이 시프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레드 노티스’나 ‘돈 룩 업’에 버금가는 화려한 캐스팅과 스케일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그레이 맨’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연출한 루소 형제가 메가폰을 잡고 크리스 에반스와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을 맡았다. 여기에 ‘브리저튼’ 시즌1의 레게 장 페이지, ‘블레이드 러너 2049’의 아나 디 아르마스 등이 출연한다.

블록버스터 코미디 영화인 ‘데이 시프트’는 영화 ‘레이’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제이미 폭스와 ‘나우 유 씨 미’의 데이브 프랑코, ‘익스펜더블’의 스콧 앳킨스가 출연한다. 여기에 지난해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으로 주요 영화제 애니메이션상에 유력 후보로 거론된 넷플릭스의 신작 애니메이션 ‘씨 비스트’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들 작품 외에 넷플릭스는 60여편의 하반기 신작에 대한 주요 소식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넷플릭스 게임 서비스에 추가될 다양한 신작 게임들도 10일 대거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