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창업진흥원과 DX·신사업 추진 MOU 체결

공유
0

KT, 창업진흥원과 DX·신사업 추진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KT는 창업진흥원과 미디어·AI·로봇 등 5G 응용 분야의 디지털혁신(DX) 및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창업도약패키지-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 수행하고 ▲5G 응용 분야 우수 창업 기업 선발 ▲공동 사업화 과제 선정 및 기술검증(PoC), 비즈니스 환경 지원 ▲사업화 자금 및 투자 연계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는 협약의 첫 번째 추진 사항으로 5G 응용 분야의 디지털혁신(DX)을 함께할 우수 창업기업 모집을 위해 'KT-창업도약패키지' 스타트업 공모에 나선다.
'KT-창업도약패키지'는 3~7년까지 기업의 도약기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5G 응용 분야의 공동 사업화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 검증과 함께 향후 투자 검토까지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공모 분야는 미디어, AI, 로봇, 디바이스, 온라인교육 등 5G 응용 분야의 DX에 대한 핵심 과제가 제시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팀 당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고 신사업 추진을 위한 KT 전담 사업부서(KT) 매칭 및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또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데모데이에서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의 투자 유치와 KT와 KT 투자 자회사, KT 운용 펀드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5G 기반 방송 서비스 솔루션, 미디어 스튜디오 및 필요 시 입주 공간, 다양한 테스트 랩을 지원하고 KT가 참여하는 해외 전시 참여 기회도 별도 선발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 '2022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