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은 ERP사업 특성상 고객기업의 중요 정보를 다루는 만큼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근무자원관리 솔루션인 '에버근태'와 급여아웃소싱 플랫폼을 제공하는 '에버페이롤'의 사업 특성상 한층 더 높은 정보보호 기준을 적용하고자 정보보호 체계를 정비하고 ISO 인증을 획득하여 서비스에 대한 안전성과 전문성을 높이게 됐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으로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운영,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침해사고대응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해 ISO 인증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팀의 평가를 통해 인증 된다.
에버페이롤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급여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고, 노무, 세무, 회계법인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세무/노무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든 업종의 급여정산부터 원천징수처리/신고, 4대보험신고, 퇴직금계산, 연말정산신고까지 아웃소싱이 가능하다.
임승환 영림원소프트랩 BPO플랫폼사업단 상무는 "임직원의 근태 및 급여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경우 보안에 대한 대응을 철저히 하고 있는지가 중요한데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고객사의 신뢰도 향상과 향후 수주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