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옥타, SK㈜ C&C와 아이덴티티 솔루션 사업협력

공유
0

옥타, SK㈜ C&C와 아이덴티티 솔루션 사업협력

이미지 확대보기
옥타(Okta)는 SK㈜ C&C(이하 SK C&C)와 손잡고 국내 IT 분야에 업계 최고의 UD(Universal Directory)와 SSO(Single Sign-On) 및 MFA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옥타(Okta)는 기업 아이덴티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7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공급업체가 사전 통합돼 있어 옥타 고객들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테크놀로지를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옥타의 IT 보안 서비스는 기업 임직원이 어디서나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고 안전하며 유연하게 액세스해 기업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옥타는 SK C&C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1년 내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SK 임직원의 계정관리 프로젝트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SK C&C는 옥타의 파트너로서 SK 계열사 및 외부 기업고객에게 자사의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DT 기술과 더불어 옥타의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옥타는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기업이 사용자 액세스 경험을 손쉽게 맞춤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옥타의 엔드 투 엔드 아이덴티티 엔진(Identity Engine) 플랫폼이 옥타를 선택하는데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SK C&C는 국내 기업 고객에게 옥타의 적응형 MFA(Multi-Factor Authentication)와 ASA(Advanced Server Access solutions) 및 CIAM(Customer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을 제공할 계획이다.

SK C&C는 옥타의 솔루션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사내 구축이 완료되면, 옥타의 엘리트 파트너로서 한국 기업에게 이들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기업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팬데믹 이후 새로운 수익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국 SK C&C ICT Digital 부문장은 "SK C&C는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디지털 전환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들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마켓에 나와 있는 각종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검토한 끝에 옥타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그레이엄 소우덴(Graham Sowden) 옥타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매니저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이 복잡한 아이덴티티 과제를 간소화하고 관리할 목적으로 옥타를 선택하고 있다"며 "당사는 SK C&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의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한국 기업과 사용자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액세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