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림원소프트랩, 이수시스템과 ERP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공유
0

영림원소프트랩, 이수시스템과 ERP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ERP 사업 확장·솔루션 벤더로 성장 발판 마련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오른쪽)과 이수시스템 권덕우 본부장이 MOU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오른쪽)과 이수시스템 권덕우 본부장이 MOU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지난 1일 ERP 사업 확대를 위해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인 이수시스템과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수그룹은 코스피 상장사인 이수화학을 모태로 설립된 곳으로 화학, IT, 건설,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집단이다.

이수시스템은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로 소프트웨어 개발과 ERP 컨설팅을 통해 이수 계열사의 시스템을 통합해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이수시스템만의 자체 HR 솔루션을 구축해 이수그룹 외의 타 중견 대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의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서의 지속적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또 이수시스템은 전략적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K-System'에 대한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의 ERP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권덕우 이수시스템 본부장은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ERP 선도 기업으로 가격과 성능 모든 면에서 가장 우수해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며 "그동안 중견·대기업 중심으로 ERP 및 HR 사업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첫 한국형 ERP 패키지인 'K-System'을 개발해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IT 서비스, 식품가공,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화학 등 다양한 산업별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대표 ERP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시장 확대를 위해 IT 솔루션 전문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오고 있다"며 "그룹사 IT 컨설팅 및 HR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수시스템과 업무협약을 통해 K-System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