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MK, 지역 사회 환경 보호 위한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 지원

공유
0

AMK, 지역 사회 환경 보호 위한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 지원

11월부터 내년 8월까지 10개월 간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마크 리)가 지원하고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가 진행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이 11월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환경 보호 교육 및 실천을 위한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은 화성시 황구지천과 오산시 오산천의 수질을 보호하고, 인근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가정을 대상으로 수질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가정에서 자유롭게 수질 개선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하고, 동영상 자료 기반의 수질보호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신청한 가정은 '수질오염측정 키트'로 인근 하천의 수질을 직접 확인하고,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EM 흙공을 만들어 하천에 던져 수질을 정화한다.

EM 흙공은 효모, 유산균 등 80여 유용한 미생물이 담겨 있어 던지면 서서히 녹아 하천 찌꺼기를 분해하고 수질을 개선한다. 활동 기간 동안 총 4만4000개의 흙공이 황구지천과 오산천 및 그 인근 지천에 투척된다.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과 시민이 직접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 교육과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