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니뮤직, 신세계 백화점과 MOU체결

공유
0

지니뮤직, 신세계 백화점과 MOU체결

향후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한 컨텐츠 기반 조성

지니뮤직 조훈 대표(오른쪽)과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니뮤직 조훈 대표(오른쪽)과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니뮤직과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온·오프라인 융합마케팅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음악과 쇼핑분야에서 가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파워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융합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지니뮤직과 신세계 백화점은 협업을 통해 양사의 모바일플랫폼 강점을 극대화하고, 디지털콘텐츠제작, 고객혜택 강화를 추진해 음악과 쇼핑의 융합시너지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앙사는 이번 MOU체결로 ▲양사 모바일앱내 상호 기업 브랜드페이지 운영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기반 공동 라이브 행사 진행 ▲고객혜택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공동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체결 이후 지니뮤직과 신세계 백화점은 AI음악플랫폼 지니, 신세계백화점 앱내 양사기업 브랜드페이지를 구성해 음악과 쇼핑의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고객과 인터랙티브한 소통을 위해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제작하고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내 라이브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사업강점을 고객 혜택으로 적용한다. 지니뮤직은 AI음악플랫폼 지니의 음악 큐레이션 컨텐츠 및 할인 혜택을 신세계백화점 앱에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은 AI음악플랫폼 지니 고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제안 컨텐츠와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 실장은 "당사는 신세계 백화점과 고객접점을 다각화한 온·오프라인 융합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음악과 쇼핑이 만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신세계 백화점과 업무협약을 맺은 지니뮤직은 일평균 6000만 트래픽이 발생하는 AI음악플랫폼 지니를 기반으로 AI창작, 메타버스 공연 등 신기술기반 융합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KT, CJ ENM, LGU+ 3대 주주사와 긴밀한 협업으로 음악사업 시너지를 창출하며 20년 연간 매출 2470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달성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