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That Fits Your Life’ 프로그램 일환
개인 라이프스타일 맞는 효율적인 업무 방식 지원
개인 라이프스타일 맞는 효율적인 업무 방식 지원

'Paid Parental Leave'는 HPE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직원 대상으로 출산 혹은 입양 시점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육아휴직 신청 시 최대 26주간의 기본급 100%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 도입으로 육아휴직 기간 동안 직원이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육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발표된 다양한 연구를 통해 부모와의 바람직한 유대관계는 자녀의 행복과 건강에 필수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입증되면서, 부모가 된 직원을 위한 육아지원 정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HPE는 이번에 새롭게 확대된 육아지원 제도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하는 직장’이라는 사내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모든 남녀 임직원이 직장과 가정에서 동등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함기호 한국 HPE 대표는 “한국 HPE는 전 직원이 직장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서는 직원들이 육아를 병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HPE 글로벌 차원에서 마련한 직원 복지 정책을 한국 HPE에서도 시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HPE는 출중한 능력과 열정을 갖춘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각종 복지정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뛰어난 인재들이 선택하는 직장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인정 한국 HPE 인사총괄전무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직원 복지 정책은 직장 안팎에서의 삶을 모두 중요시하는 HPE의 기업 문화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HPE는 직원 복지 면에서 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직원들의 삶의 질을 증진하고 근무의 유연성을 제고함으로써 직원들이 가정에서 큰 변화를 겪는 시기에도 자기 계발과 커리어 발전에 힘쓸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