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오에스, 서포터즈 모집…“SW산업·마케팅 관심있는 대학생 오세요”

공유
0

티맥스오에스, 서포터즈 모집…“SW산업·마케팅 관심있는 대학생 오세요”

팀 별 100만 원의 활동비, 우수자 및 팀 포상, SNS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구르미 1기 선발자, 8주 간 개인·팀 활동 통해 티맥스오에스 제품 관련 콘텐츠 생산
개인·단체 미션, 티맥스데이 2019 체험 통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수행

티맥스가 2019 티맥스OS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신청서류 접수 기간은 11월6일까지, 서류발표는 11월 11일, 최종발표는 11월 18일이다.
티맥스가 2019 티맥스OS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신청서류 접수 기간은 11월6일까지, 서류발표는 11월 11일, 최종발표는 11월 18일이다.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가 ‘티맥스OS(TmaxOS)’의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서류 접수 기간은 11월6일까지, 서류발표는 11월 11일, 최종발표는 11월 18일이다.

티맥스오에스는 지난 8월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티맥스OS HE(TmaxOS Home Edition)’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B2C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강화했다. 금번 서포터즈 모집 역시 소프트웨어 산업에 관심 있는 Z세대와의 소통·공감 강화 및 니즈 파악을 위해 진행된다.

구르미 1기로 선발된 대학생은 8주 동안 개인 및 팀 활동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주요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양산하게 된다. 사용 후기,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통해 ‘티맥스OS(운영체제)’, ‘투오피스(오피스)’, ‘클라우드스페이스(클라우드 앱 플랫폼)’ 등을 알린다. 우수 콘텐츠는 티맥스오에스 공식 블로그, 유튜브 채널·네이버 TV 등에 게재된다. 서포터즈 혜택으로 팀 별 100만 원의 활동비, 오프라인 모임 비용, SNS 마케팅 교육, 우수자 및 팀 포상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6일까지다. IT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으로는 SNS 인플루언서, 사진 및 영상 편집 역량, 오피스 소프트웨어 및 협업 툴 사용 경험 등이 있다.

티맥스는 서포터즈 각 팀의 멘토로 티맥스의 마케팅 실무자를 배정한다. 또한 제품 기획, 디지털마케팅, 영상 제작 등 여러 직군의 실무자가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티맥스 연례 최대 행사인 ‘티맥스데이 2019(TmaxDay 2019)’ 체험을 통해 마케팅 현장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기업 홍보 수단으로만 서포터즈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박수환 티맥스오에스 마케팅 실장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예비 마케터로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과정을 지원하고 유관 직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며 “사용자 입장에서 바라본 피드백을 제품 개선에 반영하고, 기업과 서포터가 서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오에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및 티맥스데이 개최 등을 포함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고객(B2C)·기업(B2B) 소비자·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늘려 미래 성장 동력 확보의 기반을 다진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 및 확장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지원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