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2019 서핑 페스티벌로 모여라!~‘5G 액티비티’ 즐기자

공유
0

KT, 2019 서핑 페스티벌로 모여라!~‘5G 액티비티’ 즐기자

KT,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국내 최대 서핑 동호회 주관 ‘2019서핑 페스티벌’ 후원
KT 5G 액티비티, 5G서비스 라운지, 5G 요트 체험, 고객 초청 무료 서핑 강습 등 혜택
“스포츠숍 및 마라톤, 클라이밍 등 대형 이벤트 제휴···차별화 5G 서비스로 거듭날 것”

KT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양일간 국내 최대 서핑 동호회 ‘서프엑스(SURFX)’가주관하고 스포츠조선이 주최하는 ‘2019 서핑 페스티벌’에서 5G 액티비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앞서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5G 액티비티를 알렸다.이미지 확대보기
KT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양일간 국내 최대 서핑 동호회 ‘서프엑스(SURFX)’가주관하고 스포츠조선이 주최하는 ‘2019 서핑 페스티벌’에서 5G 액티비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앞서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5G 액티비티를 알렸다.


‘서핑페스티벌에서 5G의 멋과 맛을 즐기자.’
KT(회장 황창규)가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국내 최대 서핑 동호회 ‘서프엑스(SURFX)’가 주관하고 스포츠조선이 주최하는 ‘2019 서핑 페스티벌’에서 5G 액티비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3년 시작으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서핑 페스티벌은 대회 참가자, 일반 참여자 등 약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비기너와 롱보드 부문 대회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 서핑 강습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야간에는 국내 유명 DJ들이 꾸미는 애프터 파티 ‘서퍼스 나이트’도 열린다.

KT는 ‘2019 서핑 페스티벌’이 열리는 강원도 양양군 기사문 해변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5G 액티비티 체험, 5G 서비스 라운지, 서핑 강습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5G 액티비티’는 일상에서 레저 및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며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실감형 서비스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5G 기술을 적용한 KT의 5G 차별화 프로그램으로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양양 서핑비치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현장을 찾은 고객들은 제트서핑 퍼포먼스를 통해 ‘리얼360 넥밴드’와 ‘싱크뷰(Sync cam)’로 보여지는 360도 체험 모습과 1인칭 시점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껴볼 수 있다. KT 5G 서비스 라운지에서는 VR 스포츠 게임, VR 공포 시네마관 등 ‘슈퍼VR’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고, 인공지능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즐기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또 KT는 고객 혜택으로 총 55명을 선정하여 현지에서 진행되는 서핑 강습을 무료로 제공하고, 바다 위 선상에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5G 요트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T 이벤트 페이지 https://ktevent.kr/5gact/에서 응모할 수 있다.

KT는 9월 중순부터 짚와이어, 사륜바이크(ATV)를 시작으로 전국 스포츠숍과 제휴를 통해 5G 액티비티 체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10월 ‘서울 100K’ 산악 마라톤,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 제휴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5G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달 첫 선을 보인 5G 액티비티를 국내 최대 수준의 서핑 페스티벌과 연계해 고객이 5G를 즐겁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본격적인 5G 액티비티는 하늘과 산악, 도심 등에서 다이나믹하고 실감나는 종목들로 확장할 계획이며, KT만의 차별화된 5G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