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화웨이, P9·P9플러스 출시...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본격 진출

공유
0

한국화웨이, P9·P9플러스 출시...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본격 진출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한국화웨이가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한국화웨이는 23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호텔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P9·P9플러스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P9·P9플러스는 화웨이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LG유플러스를 통해 오는 12월 2일 국내 출시된다.
한국화웨이 조니 라우한국 총괄이 P9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화웨이 조니 라우한국 총괄이 P9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

P9·P9플러스는 독일 카메라 업체인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카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화웨이 하이엔드 칪셋인 기린(Kirin) 955를 탑재했다.

P9·P9플러스는 2.5D 글라스 화면과 견고한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그립감이 우수하다.

6.95mm의 슬림 바디에 카메라 렌즈의 돌출부 없이 매끄러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지문센서를 터치하면 0.5초만에 다시 화면이 켜지고 지문 터치로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는 등 지문인식 기능의 활용도가 커졌다.

한국화웨이는 명품 카메라 업체인 라이카의 촬영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라이카 서머릿 H렌즈를 사용했으며 한쪽은 RGB 컬러렌즈, 또다른 한쪽은 모노크롬 렌즈를 사용해 선명한 이미지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화웨이 측의 설명이다.
이날 P9·P9플러스 발표회장에 참석한 사진작가 오중석씨는 “화이트부터 블랙까지의 계조를 풍부하게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며 “전통 라이카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처럼 작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P9은 5.2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3000mAh 배터리와 32GB 외장 메모리, 3GB 메모리(RAM)를 장착했다. P9플러스는 5.5인치 FHD 프레스 터치 디스플레이에 3400mAh 배터리와 64GB 메모리, 4GB 메모리(RAM)을 탑재했다.

한국화웨이 조니 라우한국 총괄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3위의 화웨이가 한국 시장에 프리미엄폰을 본격 출시하게 됐다”며 “내달 서비스 오픈존을 개소하고 제품군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