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AP 코리아, 경기모바일과학고에 장학금 전달

공유
0

SAP 코리아, 경기모바일과학고에 장학금 전달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12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학교장 김택신)에 모바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탱고경영’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과 함께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의 ‘세계 기업용 모바일 앱 시장 선점하기’ 특별 강연도 이뤄졌다.

이번 장학금은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의 경영 노하우가 담긴 저서‘탱고경영’ 인세 전액과 SAP 코리아 매칭 펀드 기금으로 마련됐다.

▲ SAP 코리아는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에 모바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탱고경영’ 장학금을 전달했다국내 소프트웨어(SW)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SAP 코리아는 경기모바일과학고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4명의 학생을 선정해 매 학기 장학금을 지원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국가 성장동력인 소중한 학생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나라의 미래는 콘텐츠, SW와 같은 지적재산권에 달려 있다”며“케이팝이나 드라마가 현재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지만 국내 SW도 이에 못지 않게 잠재력과 부가가치를 지닌다”고 말했다.
형 사장은“특히 모바일 앱을 포함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는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부족해 전망이 밝다”며“젊은 인재들이 기업용 SW와 모바일 분야전문가로 성장해 IT 한류를 전 세계 전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SAP 코리아는 국내 SW 인재 및 모바일 개발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SW를 통한 경영혁신을 알리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해 SW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2012 런베터(Run Bett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경영혁신 제안 경진대회’는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또한 국내 SW개발자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SAP HANA 아이디어 및 모바일 앱 시나리오 공모전도 개최했으며 무료 온·오프라인 교육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