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인포매티카, tsis에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공급

공유
0

한국인포매티카, tsis에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공급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인포매티카(한국대표 최승철)는 tsis에 인포매티카의 애플리케이션 ILM(정보수명주기관리) 솔루션의 하나인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Informatica Data Archive)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는 확장성과 성능이 뛰어난 정보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증가를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ILM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에서 생성되는 문서에도 적용이 되어야 하는데, tsis는 비즈니스 데이터의 증가로 인해 내부 문서와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사이즈도 동반 증가하면서 백업 시간이 길어지고 동시에 시스템 성능 저하 문제도 발생했다.

tsis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가지 축으로 문제에 접근했다. 한 축은 내부 문서의 수명주기 측면에서 폐쇄된 그룹 내 제한된 유통이었고, 다른 한 축은 데이터베이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아카이빙이었다.

tsis는 내부문서 유통에 대해 tsis의 자체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인 Cloud10을 전사적으로 도입해 해결했고,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은 글로벌 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아카이브 솔루션을 선정해 해소하고자 했다.
인포매티카가 아카이브한 애플리케이션은200여명이 넘는 tsis 직원들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 계약 및 과금 정보 등 5테라바이트 이상인 모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약 20% 정도 아카이빙했으며, 향후 점차적으로 아카이빙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통해 tsis는 스토리지 확장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향후 스토리지 증가량에 대한 예측 및 이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카이빙된 데이터를 필요할 때 별다른 조치없이 언제든지 액세스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아카이브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컴플라이언스 위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sis IDC를 운영하는 시스템전략팀 박재영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당사 자체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인 Cloud10을 통해 폐쇄 그룹 내에서 제한된 문서유통을 함으로써 내부 중요정보에 대한 통제를 가능하게 하여 결과적으로는 Thin Client 및 Zero Client를 실현할 수 있었다”며“인포매티카의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을 통해 잘 활용하지 않는 고객 데이터를 저렴한 가격의 스토리지 미디어에 효율적으로 아카이브해 기존 운영시스템의 저장 용량을 감소시킴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팀장은“향후 자동화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아카이빙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는 “기업 데이터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관리 비용, 비즈니스 위험 증가, 시스템 성능 악화 등에 대한 완벽한 대비를 하지 못하고 있다”며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는 tsis와 같은 조직이 데이터의 증가를 관리하고 궁극적으로 애플리게이션 성능을 향상시키며 규제 준수를 보장하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