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로드컴, 가전제품의 와이파이 채택 촉진

공유
0

브로드컴, 가전제품의 와이파이 채택 촉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 기자]브로드컴은 모바일 기기, 스마트 TV, 가전 제품(CE)에 비디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두 가지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듀얼 스트림, 듀얼 밴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기능을 최적화한 차세대 콤보칩과 디지털 TV, 미디어 박스에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할 통합 무선 동글(Dongle)이다.

스마트TV, 셋톱박스, 스트리밍 미디어 박스 등 향후 4년 이내 성장률이 약 50%로 예상되는 기기에서 무선 연결 장착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와이파이도 점차 비디오와 그 외 미디어 기능이 가전제품에 추가되기 위한 중요한 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폰과 다른 모바일 기기들은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기위한 주요 플랫폼이 되고 사람들이 접속해 미디어를 즐기는 방식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롭게 출시된 브로드컴의 BCM43242는 가전제품에서 통합 비디오 스트리밍과 OTT 기능을 실현시키는 고급 듀얼밴드 다중입출력 (MIMO) 와이파이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BCM43242는 듀얼 스트림 기술을 통해 고급 에러 수정과 와이파이 동시 연결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PC로부터 고광대역 비디오를 스마트 TV에 스트리밍하는 동시에 인터넷 콘텐츠도 접속 가능하다.
이 칩은 높은 품질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스마트폰과 TV간 비디오 공유를 가능케하며, 주파수 범위에서 보다 넓은 스펙트럼과 적은 혼잡으로 5GHz 밴드에서 피어 투 피어 (Peer-to-peer) 전송을 실현한다.

새로운 콤보칩은 블루투스 4.0을 통합해 가전제품에 고급 제어, 게임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폰, 키보드, 3D 안경, 그 외 인터페이스 기기를 활용 가능하다.

또한, 브로드컴 블루투스는 홈 스테레오로 오디오를 스트리밍하고 제어 컨트롤에서 음성 인식을 실현하며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가전제품으로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있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출시한 와이파이 동글은 BCM43236 듀얼 밴드 와이파이 칩의 검증된 기능과 저전력, 고성능을 자랑하는 BCM2835 비디오코어 미디어 프로세서를 제공하며, 비용 효율적인 어댑터 제품이 HDMI 포트의 기존 가전제품에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기능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BCM43242는 현재 브로드컴의 초기 액세스 고객에게 샘플로 공급 중이며, 올 4분기에 양산 예정이다. 브로드컴 통합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동글 또한 현재 BCM43236 와이파이 칩, BCM2835 미디어 프로세서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 공급 중이다.

브로드컴 모바일 및 무선 그룹 사업부 수석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인 마이클 헐스턴(Michael Hurlston)은 "브로드컴의 콤보칩이 제공하는 크기, 성능, 시장 출시 기간면에서의 이점은 스마트폰의 극적인 성장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의 전세계적 도입을 주도하고있다”고 말했다.

헐스턴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콤보칩은 가전제품 시장에 최적화돼있어, 디지털 홈 분야에서 또 한번의 진화를 이끌고 있으며 모바일 월드로의 연결을 확장하고 있다. 브로드컴은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동글 솔루션과 결합해, 원활한 비디오 콘텐츠 공유를 가능케하는 엔드 투 엔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