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LG이노텍, 올 1분기 실적 예년 계절성보다 나을 전망

공유
0

[관심주] LG이노텍, 올 1분기 실적 예년 계절성보다 나을 전망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G이노텍은 올해 1분기 실적이 예년의 계절성 실적보다 나을 전망에 목표주가가 유지됐습니다.

IBK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올 1분기 실적이 비수기이지만 예년의 계절성보다 나은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이고 매출액이 감소하지만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해 LG이노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5만원을 그대로 고수했습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6조5477억원, 영업이익이 1700억원, 당기순이익이 203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5조330억원, 영업이익이 189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 김운호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이 기타 전자부품 사업부를 제외한 전 사업부에서 감소할 전망이고 감소 규모는 광학솔루션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부문이 올해 1분기 매출액 감소로 전 분기 대비 부진하지만 기판소재 사업부는 영업이익률 정상화에 따른 이익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G이노텍의 최대주주는 LG전자로 지분 40.7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최대주주는 지주회사인 LG로 지분 33.6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의 최대주주는 구광모 회장으로 지분 15.9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외국인의 비중이 24.2%, 소액주주의 비중이 55%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