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바이 피부미용산업 전시 Dubai Derma 2021 참관기

공유
1

두바이 피부미용산업 전시 Dubai Derma 2021 참관기

- 코로나19 여파로 규모가 축소됐으나 오프라인 전시 재개 움직임은 긍정적 -
- 한국기업 74개사 참가, 참가율 1위 -



MENA 지역 최대 피부미용 산업 전시회인 Dubai Derma는 매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3월 무렵 개최돼 왔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됐다. 올해는 UAE 정부의 공격적인 백신 접종과 방역 시스템을 토대로 오프라인 전시가 개최돼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Dubai Derma 2021
전시주제
의료용 미용기기 등 피부미용 산업 전반
개최기간
2021년 7월 6일(화) ~ 7월 8일(목), 3일간
개최장소
Dubai World Trade Centre
개최규모
23개국 200여 개사 참가(오프라인 전시 기준)
주최
INDEX Conferences & Exhibitions
웹사이트
https://dubaiderma.com/
비고
20회를 맞이한 MENA 지역 최대 피부미용 전시

오프라인 전시회 구성

자료 : Dubai World Trade Centre

전시회 특징


주최 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자 전시회 애플리케이션이나 등록 확인 이메일의 바코드로 출입증을 대체했다. 또한 온라인 전시를 병행해 오프라인 참가가 어려운 기업 및 참관 희망자들이 온라인 전시 포털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시 참가 기업 정보 및 전시 제품을 확인하고 온라인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었다.

온라인 전시 포털 화면

자료 : Dubai Derma

한편, 올해 두바이 더마 오프라인 전시에는 23개국 200여 개사가 참가했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전 104개국 600여 개사가 참가하고 8,000여 명이 방문했던 2019년 두바이 더마 대비 규모가 대폭 축소됐으며, 매년 대규모 국가관을 형성했던 중국기업의 확연히 줄어들었다. 참가 기업들 또한 이전보다 참관객 수가 크게 줄었다는 공통된 의견을 보였다.

UAE를 비롯해 한국, 스페인, 스위스, 독일, 중국 등 23개국에서 전시에 참가했으며 그중 한국기업의 참가 비중이 가장 컸으며 유일한 국가관을 형성했다. 그다음으로 UAE(50여 개사), 이탈리아(20여 개사), 미국(10여 개사), 프랑스(10여 개사) 기업의 참가율이 높았다.

전시 품목을 살펴보면 피부과, 클리닉에서 사용하는 에스테틱 제품 및 장비부터 더마 코스메틱, 헤어케어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으며 그중 에스테틱 제품(필러, 보톡스 등), 피부과용 의료기기 및 장비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한편, 일부 의료용 미용기기 전시 기업들은 현장에서 참관객이나 섭외 모델을 대상으로 제품 시연을 통해 제품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또한 피부과, 클리닉 관계자가 다수 참관하는 전시인 만큼 샘플 배포와 수익창출을 위해 샘플 판매를 진행하는 기업도 보였다.

참가기업 현장 시연 모습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한국기업 참가 현황



KOTRA 지원 한국관을 통해 참가한 기업은 17개사이며 그 외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지원 참가 10여 개사와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지원 참가사 및 개별 참가사를 포함해 총 74개의 한국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관 전경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참가기업 인터뷰


① 웰포트(WELLFORT)
전시 품목
PLA+ HA 필러, 다목적 히알루론산 필러, 더마 코스메틱 등

기업 특징
- 2017년 설립
- 현지 파트너사 보유
전시회 및
현지시장에
대한 의견
- 전시 참가의 주요 목적은 현지 파트너 판매 지원 및 기업·브랜드 홍보, 신규 파트너 발굴
- 예상보단 참관객이 많았으나, 코로나19 전과 비교 시 참관객과 상담 건수가 줄어듦.
- 신규 제품의 시장 진입이 느린 보수적인 시장
- 유럽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
부스 전경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인터뷰 및 기업 웹사이트

② ㈜은성글로벌
전시 품목
에스테틱 의료장비(지방분해 기기 등)

기업 특징
- 두바이 내 대리점 보유
- 현지 파트너사 보유
전시회 및
현지시장에
대한 의견
- 전시 참가의 주요 목적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예전에 비해 규모와 참관객 수가 크게 줄어들었으나, 오프라인 전시가 점차 재개되고 있다는 점이 괄목할만함.
- 피부과, 클리닉 원장이 다수 참관하며 샘플 현장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부스 전경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인터뷰 및 기업 웹사이트

시사점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두바이 더마는 역내 최대 피부미용 산업 전시회로 매년 다양한 국가의 기업 및 관계자가 참석하고 있다. 동 전시 참가를 통해 세계 피부미용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타사 혹은 바이어와 네트워킹 및 제품 홍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UAE로 수출 시 의료용 기기는 UAE 보건예방부(MoHAP), 화장품은 표준측량청(ESMA) 등록 및 승인이 필요하며 신청 절차에서 현지 라이선스가 요구된다. 따라서 해외 기업이 단독으로 진행할 수 없으며 현지 파트너사(수입업체)가 대행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산업전시회 참가를 통해 파트너사 발굴을 선행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매년 대형 산업전시회들 중 대다수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돼 왔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작년 3월 무렵부터 올해 초까지 예정됐던 전시들이 대거 연기 및 취소됐다. UAE 정부의 공격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주최 측의 대면접촉 최소화 노력으로 최근들어 오프라인 전시들이 재개되고 있다.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는 이번 Dubai Derma 이후 두바이의 더위가 한풀 꺾일 9월 무렵부터 전시가 다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정된 전시 정보 확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글로벌전시포털 혹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 글로벌전시포털 : https://www.gep.or.kr/gept/ovrss/main/mainPage.do
**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일정표 : https://www.dwtc.com/en/events


자료 : Dubai Derma, 현지 언론 및 KOTRA 두바이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