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대선후보지지율… 힐러리 클린턴, 도널드 트럼프에 8%p 추월

공유
0

미국 대선후보지지율… 힐러리 클린턴, 도널드 트럼프에 8%p 추월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의 전기노동자 국제회관에서 유세를 마친 뒤 청중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의 전기노동자 국제회관에서 유세를 마친 뒤 청중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힐러리 클린턴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보다 8% 포인트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는 WP와 ABC 방송 공동 조사 결과, 클린턴과 러닝메이트 팀 케인 팀은 등록 유권자들로부터 50%의 지지율을 받은 반면 트럼프와 러닝메이트 마이크 펜스 팀의 지지율은 42%에 머물렀다고 보도했다.

공화당 전당대회 개최 이전 조사 때 4자 대결구도에서 클린턴은 트럼프에 4%p 앞섰지만, 이번 조사에는 8%p로 격차를 더 벌였다.

전체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클린턴은 51%의 지지율을 기록한 반면 트럼프 지지율은 44%에 머물렀다.

한편 자유당의 게리 존슨, 녹색당의 질 스타인 후보를 포함한 4자 대결 구도의 경우 클린턴은 45%, 트럼프는 37%, 존슨 8%, 스타인 4%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1002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를 이용해 진행됐다. 이중 등록 유권자는 815명이다. 오차범위는 전체 경우 ±3.5%p이고, 등록유권자 경우 ±4%p이다.

최성해 기자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