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장년 기술창업 활성화... 성남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유
0

중장년 기술창업 활성화... 성남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성남산업진흥원이 경력·네트워크·전문성을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 17시까지 '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유망 중장년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하는 곳으로 입주공간 지원 및 교육·간담회 운영 등을 지원한다.

이번 입주 모집 대상은 전문 경력 또는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만 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다.
선정방법은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창업자 역량 ▲사업계획의 적정성 ▲기술성 ▲시장성 ▲입주 신청 사유 적정성 및 입주 후 계획 ▲가점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2인석 1개사, 1인석 2개사가 최종 선정되어 9월 초에 입주할 예정이다.

선정된 입주 기업은 공동 다인실 내 지정 좌석 및 사물함, 공용회의실을 포함한 공간을 12개월(연장 계약 시 최대 24개월)간 임차료 및 관리비 전액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멘토링, 창업교육, 네트워킹, 사업화 자금 지원과 같은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업성장부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본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이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