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현재 하남시장, 아동의 놀 권리 보장위한 의견 청취

공유
0

이현재 하남시장, 아동의 놀 권리 보장위한 의견 청취

하남시 시민참여 아동정책토론회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하남시 시민참여 아동정책토론회 모습
경기도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제2회 하남시 시민참여 아동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는 앞서 지난달 20일부터 3일까지 ‘민선8기 새로운 시작을 맞아 2022년 제2회 시민참여 아동정책토론회’ 참여자를 공개모집하여 아동, 학부모 및 관계자 등 총 40여 명의 신청자가 접수했다.

이날 토론회는 참석자 소개, 아동의 놀 권리 영상 시청, 토론회 및 기념촬영으로 진행됐고,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아동 및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토론회는 많은 아동들이 자신들의 놀 권리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특히 방학기간 중 야외 놀이공간 부족에 따른 학교 운동장 개방 요청, 나룰도서관 열람실 이용연령 완화, 도서관에 책 읽는 곳 외에 공부할 수 있는 장소 마련, 어린이 전용 자전거 대여 등 평소 아동들의 불편사항을 요청했다.

한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은 “공부가 아닌 친구와 함께 놀이를 통해서 배우는 것들도 많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우리의 의견을 많이 낼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런 뜻깊은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를 긍정적으로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얻는 자리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 아동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시에서 앞으로 많은 아동정책을 추진해야겠다”며 “아동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특화된 어린이회관 건립과 어린이 실내놀이터 2개소, 어린이 도서관을 건립하여 다양한 기회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