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천시, 기업지원시책 호응…만족도 조사 96.49%

공유
0

부천시, 기업지원시책 호응…만족도 조사 96.49%

2022년 상반기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에 높은 만족도 달성

경기도 부천시청사 전경  (사진=부천시)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부천시청사 전경 (사진=부천시)
경기도 부천시가 2022년 상반기 기업지원시책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96.49%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부천시 기업지원시책 추진 신청자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참가자가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6월 1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기업 320곳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이 중 208명이 설문 조사에 응답했다.

이번 조사에는 상반기에 실시한 △중소기업육성자금 △기업민원 콜(call)방문처리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해외판로지원사업 수출용 샘플운송비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인이 참여했다.
조사결과 사업만족도는 96.49%를 기록했으며, 확대되어야 할 사업대상으로는 자금지원이 6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해외시장개척 13%, 사업장 환경개선이 12%로 뒤를 따랐다.

참여사업 만족 사유로는 신속한 처리 39%, 담당자의 친절한 응대 23%, 사업내용이 좋아서 20%, 기타 12%로 나타났다. 특히 기타응답자는 대부분 신속한 처리와 친절한 응대 둘다 해당된다고 말해 응답자의 74%는 업무처리 담당자의 응대 태도에 높은 만족을 보이고, 사업전체 만족도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 저리자금 지원확대 △ 자금 지원한도 상향 △ 상환기한 연장△ 적극적인 지원시책 홍보 △ 지원사업 다양화 등이 있었다.

윤주영 기업지원과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침체로 기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된 건의사항은 지원정책 및 제도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경제 회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