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M, 한국GM 카젬 사장 후임에 렘펠 GMTCK 사장 선임

공유
0

GM, 한국GM 카젬 사장 후임에 렘펠 GMTCK 사장 선임

렘펠 GMTCK 사장, 6월1일부터 한국GM 사장 겸 CEO로 선임
맥머레이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은 GMTCK 사장으로

제너럴모터스는 20일 한국GM에 대한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카허 카젬 사장의 후임으로 로베로토 젬펠(왼쪽) GMTCK(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을 한국GM 대표로 선임했으며, 브라이언 맥머리에 GMTCK 기술개발 부사장을 GMTCK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사진=한국GM이미지 확대보기
제너럴모터스는 20일 한국GM에 대한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카허 카젬 사장의 후임으로 로베로토 젬펠(왼쪽) GMTCK(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을 한국GM 대표로 선임했으며, 브라이언 맥머리에 GMTCK 기술개발 부사장을 GMTCK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사진=한국GM
한국GM의 모회사인 제너럴모터스(이하 GM)가 20일 한국GM 경영진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GM은 중국 SAIC(상하이자동차)·GM의 총괄 부사장직을 맡은 카허 카젬 전 한국GM 사장의 후임으로 로베르토 렘펠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사장을 선임했다. 렘펠 사장은 다음달 1일부터 한국GM 사장으로 일하게 된다.
동시에 공석이 된 GTCK 사장에는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 브라이언 사장의 임기도 1일부터 시작된다.

실판 아민 GM해외사업부문(GMI) 사장은 “렘펠 사장이 GMI의 핵심 사업장인 한국지엠을 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렘펠 사장은 차량 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GMTCK를 이끌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만큼 한국사업장의 분명한 목표들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렘펠 사장은 “중요한 시기에 한국GM을 이끌게 돼 큰 영광이다”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GX를 매우 성공적으로 출시한만큼 앞으로 출시할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CUV)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겠다”고 밝혔다.

이어 “GM은 한국 시장에서 캐딜락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시에라 출시를 시작으로 GMC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GM의 다양한 글로벌 전기차를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렘펠 사장은 1982년 GM브라질에 입사 후, GM의 여러 글로벌 사업장에서 제품 기획 및 차량 개발 부문에서 일했다. 2015년부터 한국에서 근무를 시작했으며, 다양한 신제품 개발 프로그램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2019년 1월, GMTCK의 사장으로 임명된 후 디자인, 제품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부문 등 연구개발법인을 책임지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뷰익 앙코르GX,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CUV)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총괄수석엔지니어(ECE: Executive Chief Engineer)로서의 역할도 겸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