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태권도로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요"

공유
0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태권도로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요"

김원겸당산태권도장과 업무협약 체결



계양구 노인복지관은 태권도로 몸을 단련시키기 위해 김원권 태권도장과 협약식을 맺고 체력단련에 돌입했다.  (사진=계양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계양구 노인복지관은 태권도로 몸을 단련시키기 위해 김원권 태권도장과 협약식을 맺고 체력단련에 돌입했다. (사진=계양구 제공)


인천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고태성)은 18일 동양동 소재 김원겸당산태권도장(사범 김원겸)과 민간시설 활용 노인여가문화보급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본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인사말,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민간시설 활용 노인여가문화보급사업은 지역사회 민간시설의 유휴시간대를 활용하여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맞춤형 여가문화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태권도’라는 분야로 선정돼 12월까지 노인들에게 태권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태권도 승급심사 진행 및 지역사회 대회 참여를 통해 노인들의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계양구노인복지관 고태성 관장은 "태권도장 등 지역사회 민간시설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계양구노인복지관과 김원겸당산태권도장은 앞으로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체력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