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성남교육지원청 방문

공유
0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성남교육지원청 방문

학교 방역과 교육활동 정상화 교육지원청 역량 결집해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 성남교육지원청 방문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 성남교육지원청 방문 사진
"미래교육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해야 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은 지난 15일 성남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도의회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 활성화 겸 지난달 1일자 신임 교육장 부임 격려’의 일환으로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의견 등을 청취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고 현장 지원 체제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이며 지난 13일 부천교육지원청 방문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다.

이날 만남에는 정윤경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인 임채철 의원이 함께했으며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교육국장, 미래국장, 행정국장 등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성남 지역 교육 현안 및 현장의 목소리에 대해 다각적인 의견 개진이 이루어졌다.
먼저 정윤경 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활동 정상화 및 미래교육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선도적으로 차질없이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신승균 교육장은 성남지역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추이도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움츠렸던 교육활동이 기지개를 켤 수 있어서 너무 반갑다” 라며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해 차질없이 준비하고 미진한 부분들이 없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임채철 부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더라도 당분간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의무임을 강조하며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저학년 학생들의 언어·사회성 습득이 제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립뷰 마스크 착용 등을 제안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성남 지역은 경기도에서 8번째로 다문화가정 학생 수가 많고 그 수가 점차 증가됨에 따라 다문화학생에 대한 교육수요도 늘고 있다” 라며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습격차 등 교육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질없는 온라인 한국어교육 컨텐츠 지원 사업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신학기 준비를 위한 교원 인사발령 시기 건의 학교 운동장 적극 개방 검토 등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해 서로 간의 의견 등을 개진하며 적극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정윤경 위원장은 지금 시기가 학교 방역과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의 역량을 결집할 때라며 “광교 신청사 비전에 따라 도의회,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소통과 화합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같이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하면서 이날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양종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idwhdtlr78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