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 "청년 구직자 면접에 필요한 정장 등 대여합니다."

공유
0

여주시 "청년 구직자 면접에 필요한 정장 등 대여합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블로그를 통해 전화로 문의하세요."

경기도 여주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을 돕기 위해 면접 정장 대여와 이력서 사진 촬영 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만 18세 ~ 39세의 여주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택배비를 포함한 면접 정장 대여와 이력서 작성을 위한 사진 촬영으로 나누어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 접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 후 무료로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은 1인당 최대 5회까지 대여 가능하며, 대여 품목으로는 남성은 자켓, 바지, 셔츠, 구두, 벨트, 넥타이 여성은 자켓, 스커트, 바지, 블라우스, 구두 등이다. 이때 대여한 정장은 택배로도 대여, 반납이 가능하다.

올해 새로 시작하는 사진 촬영 사업은 이력서 작성 등에 필요한 면접 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 후 지정 업체를 방문하여 진행하면 된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면접 지원 사업을 통해서 지속되는 구직기간의 장기화와 얼어붙은 취업시장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2022년에도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