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평군,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내 병·의원 협력 구축 완료

공유
0

양평군,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내 병·의원 협력 구축 완료

양평군청사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양평군청사 전경
"전화를 통해 비대면 진료처방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급증에 따라 양평군이 관내 병·의원과 재택치료 체계를 전면 개편 시행하고 있다고 111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재택치료 체계가 개편된 체계는 확진자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분류하여 집중관리군은 확진자 중 ▲60세 이상인 자 ▲먹는 치료제 투약대상자로서 지자체에서 집중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의 건강모니터링을 받게 되고, 일반관리군은 격리 기간 동안 별도의 모니터링 없이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리하며 발열 등 증상이 발생하면 동네 병·의원에서 전화를 통한 비대면 진료처방·상담을 받게 된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집중관리군 모니터링을 위한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으로 3개 기관(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남양주한방병원, 양수삼성요양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반관리군 확진자의 원활한 전화 처방·상담을 위해 관내 16개 병·의원과 협력 체계 구축을 완료했다.

집중관리군은 현행처럼 3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의 건강 모니터링을 받게 되며, 일반관리군은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이 모니터링하지 않고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하고 필요시 코로나19 비대면 진료에 참여하는 16개 동네 병·의원에 전화로 진료처방·상담을 받거나 보건소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통해 의료상담을 받으면 된다.

관내 코로나19 전화처방·상담에 참여하는 병·의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나 양평군청 및 양평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상담 외에 격리 시 준수사항, 생활지원금, 격리시작일, 격리해제일, 폐기물 처리 등 행정적 기타 문의 사항은 재택치료 행정 안내 상담센터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