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수상자 특전 진행 중

공유
0

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수상자 특전 진행 중

전 세계 15만 시청자 참여 속 탄생한 2021 라이징스타!!

터치드(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우승팀)이미지 확대보기
터치드(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우승팀)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주최하는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수상자들을 위한 온라인 라디오 ‘네이버 나우-그때 in 가요’의 생방송 출연 등 특전이 진행 중이다.

해마다 다양한 수상 특전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성시문화재단의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씨네21 표지 모델 및 기획기사 보도(2018),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초청공연(2019), 뮤직비디오 제작 및 MBC m. 송출(2020)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뮤지션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 더욱 다양한 기회를 준비한 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9월 9일(목)과 10일(금) 저녁 8시부터 생방송되는 온라인 라디오 ‘네이버 나우-그때 in 가요’를 통해 각각 터치드(1위, 10일 방송), 라이브유빈(2위, 9일 방송)의 인터뷰와 음악을 만날 수 있다. NAVER NOW(네이버 나우)는 1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24시간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특히 음악평론가 이헌석이 진행하는 ‘그때 in 가요’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10개 본선 진출팀의 온라인 투표부터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는 10월 22일(금)부터 3일간 글로벌 플랫폼 빵야TV를 통해 개최되는 온라인 페스티벌 ‘2021 On-Tact Series Live Festial 홍대야 놀자 XR’에 터치드와 라이브유빈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넬, 크라잉넛, 딕펑스, 넉살, 이영지 등 국내 뮤지션뿐만 아니라 일본, 우크라이나, 프랑스, 러시아, 대만 등 9개 국가의 해외 뮤지션들도 온/오프라인 공연으로 참여하는 ‘홍대야 놀자’는 인디 음악의 메카 ‘홍대’라는 공간에서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로 올해 3회 째를 맞이한다.

라이브유빈(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이미지 확대보기
라이브유빈(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공연 기회가 많이 사라지고 있는 와중에, 지난 본선과 결선 무대를 통해 화성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잊고 있던 즐거움을 선물해준 참가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일조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결선진출 모든 팀의 음원 제작과 송출, 1위 수상자 터치드의 뮤직비디오 제작과 송출이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8월 28일(토) 화성시 누림아트홀에서 진행하고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빵야TV를 통해 약 15만 명이 관람한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결선 무대는 오는 9월 말 MBN 채널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