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 특강

공유
0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 특강

'스마트홈트로 접속하라' 포스터
'스마트홈트로 접속하라' 포스터


경기도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다음달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 특강 ‘스마트 홈트로 접속하라’를 진행한다.

새롭게 진행되는 ‘스마트 홈트로 접속하라’는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스포츠 특강으로, 겨울철 낮은 기온과 둔한 복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실내 공간에서 특별한 도구가 없이도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교육운영팀은 매년 정규강좌 외에도 다양한 특강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고 있으며, 매년 초등수영교육(생존수영)과 화성시수영연맹과 연계한 유소년 엘리트 선수 양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은 올바른 스쿼트와 플랭크, 상체운동 ‘타겟머슬’ 자극하기, 칼로리를 태우는 전신운동, 하체 운동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총 4회 차를 진행하며, 이번 특강을 통해 참여자들은 올바른 운동 자세를 습득하고, 신체의 전반적인 근력, 지구력 및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홈트로 접속하라’가 시민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는 작은 시작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마트 홈트로 접속하라’ 특강은 청소년 및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3월 2일, 4일, 9일, 11일 총 4일 간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에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2월 22일 10시부터 2월 26일 18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된 접수 사이트(구글폼)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이번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탄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