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성진 평택시 의회사무국장, 34년간의 공직생활 마감·명예퇴임

공유
0

남성진 평택시 의회사무국장, 34년간의 공직생활 마감·명예퇴임

남성진 평택시 의회사무국장 가족들이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과 합께 명예퇴임식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남성진 평택시 의회사무국장 가족들이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과 합께 명예퇴임식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성진 경기도 평택시 의회사무국장이 21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명예퇴임식을 갖고 34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했다.
이날 명예퇴임식은 홍선의 의장을 비롯한 16명의 평택시의회 의원과 정장선 평택시장 및 실․국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 기념 동영상 상영, 공로패 및 감사패 등 전달, 퇴임사, 단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남 국장은 1987년 송탄시 새마을과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기획감사담당관, 신장1동장, 송탄출장소 지역경제과장, 총무과장 등의 중요한 책무를 수행하며 평택시 발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이와 같은 능력을 인정받아 내무부장관, 경기도지사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2020년 의회사무국장으로 재직하면서 각종 현안 사항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탁월한 행정능력으로 창의와 혁신을 도모했으며, 시의회와 집행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 국장은 퇴임사에서 “34년간의 공직생활을 무리 없이 명예롭게 퇴임할 수 있던 것은 여러분들이 좋게 홍보해 주시고 끌어주신 덕분”이라며, “공직의 마지막을 의회사무국장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정장선 시장님과 홍선의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그리고 사무국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