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딜로이트안진-한국M&A센터, 스타트업 성장 촉진업무 협약 체결

공유
1

딜로이트안진-한국M&A센터, 스타트업 성장 촉진업무 협약 체결

딜로이트안진 스타트업자문그룹 김경준 파트너(오른쪽)와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딜로이트안진 스타트업자문그룹 김경준 파트너(오른쪽)와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과 한국M&A센터가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에 나섰다.

딜로이트안진과 한국M&A센터는 24일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One IFC에서 스타트업의 투자 및 M&A 활성화, 성장 및 발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타트업 대상으로 투자유치 및 M&A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기술력이 뛰어난 스타트업들의 성장 및 발전을 꾀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M&A센터는 자체 특허출원한 상생크라우드 펀딩모델을 적용하여 스타트업에게는 투자처와 파트너를 소개하고 M&A 기회를 마련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딜로이트안진은 한국M&A센터가 지원하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회계, 세무, 법률 및 경영컨설팅자문, 전문가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제공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M&A센터의 상생크라우드 펀딩모델은 스타트업의 성공을 담보로 투자유치와 M&A를 결합시키는 크라우드 펀딩방식이다.

딜로이트안진 스타트업자문그룹 리더인 김유석상무는“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 및 M&A기회를 통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망스타트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딜로이트안진은 지난 4월 스타트업자문그룹을 출범시킨 후 성장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회계, 세무, 컨설팅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