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도, R&D 강화 위해 글로벌 '기술통' 영입

공유
0

만도, R&D 강화 위해 글로벌 '기술통' 영입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만도가 R&D 강화를 위해 자동차 부품 업계 최고 수준의 해외 현지 전문인력을 영입했다.

만도는 최근 독일 대표 자동차 부품회사인 ZF-TRW에서 미래 제동시스템 개발을 총괄했던 Josef Knechtges(요제프 크네츠게스, 사진)를 만도 유럽 법인 기술 총괄 전무로 영입 했다고 24일 밝혔다.
요제프 크네츠게스 전무는 TRW에서 지난 20여년간 자동차 제동시스템 연구개발에 몸 담아온 제동시스템 분야의 ‘정통’이라고 평가 받는 전문가이다.

요제프 크네츠게스 전무는 “그 동안 TRW에서 전자식 브레이크 개발을 총괄 했던 경험을 토대로 만도의 제동시스템 기술을 세계일류 수준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만도는 세계적인 선진 업체들과의 경쟁구도에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매출액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다.

만도는 차세대 ABS, ESC시스템, 전자식 부스터를 포함한 통합 전자 브레이크 시스템(IDB : Integrated Dynamic Brake)등 차세대 전자 브레이크를 독일(프랑크푸르트) 현지에서 개발하고, 전자제어 조향장치(EPS :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의 차세대 제너레이션을 미국(디트로이트)에서 개발 하는 등 R&D 거점에서 각 3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확보하여 현지에서 연구개발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현재 만도 해외연구소(총 6개)의 현지 채용인 비율은 약 90%를 넘어 가고 있다. 총 1,800명 가량의 국내외 R&D 인력 중 약 700여명이 해외 근무 중이며, 그 중 600명 정도가 현지 채용인이다.

앞으로 만도는 미국과 유럽에서 더 많은 핵심인력을 확보, 미래의 자율 주행(Autonomous Drive) 부품을 개발 하는 등 첨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