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람상조, 퍼스트브랜드대상 10년 연속 수상

공유
0

보람상조, 퍼스트브랜드대상 10년 연속 수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혁신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브랜드로 거듭난다

사진=보람상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그룹은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고객의 선택을 받아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19일 보람그룹에 따르면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역대 최다인 약 41만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해 각 산업 부문 별 조사를 진행했다. 상조부문에서는 2014년부터 10년 연속 보람상조가 1위를 차지해 다른 상조기업들을 제치고 소비자의 꾸준한 선택을 받아 왔다. 지난 1991년 최철홍 회장이 설립한 상조 전문 브랜드인 보람상조는 설립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최초를 시도하며, 상조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 시행, 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등 혁신으로 ‘누적회원 수’는 물론 ‘누적 행사’에서도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보람그룹은 고객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례지도사 국가자격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과 인천, 의정부, 여주,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보람장례식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설계사 등 총 5000여 명의 전문 장례 인력도 보유해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로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10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자리에 오른 것은 고객의 지속적인 사랑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보람상조는 혁신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브랜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